[회계영어] round to nearest cent의 의미는? (부제. 어디서 반올림 하라는 얘기야?)
[회계영어]
round to nearest cent의 의미는? (부제. 어디서 반올림 하라는 얘기야?)
"Compute diluted earnings per share (round to nearest cent)"
이 표현을 시험문제에서 보고 순간 망설여 지게 된다. "도대체 어디서 반올림 하라는 얘기지?" 차라리 객관식이면 잠깐 아래를 보면 "아~" 하겠지만. 주관식이라도 나오면 해석 문제로 시간 날릴 수 있다. 그냥 외워 버리자.
round는 반올림 하라는 말이고, nearest cent는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결과를 말하라는 얘기다. 즉, 결과적으로 소수점 2째자리까지 표시하라는 말이다.
예를 들어, 결과값이 15.3252 이런 값이 나왔다면 round to nearest cent값은 15.33 이 된다.
# 그렇다면 round to nearest dollar 의미는?
역시나 round는 반올림 하라는 말이고, nearest dollar는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결과를 말하라는 얘기다. 즉, 결과적으로 1의 자리까지 표시하라는 말이다.
예를 들어, 결과값이 15.3252 이런 값이 나왔다면 round to nearest dollar값은 15 가 된다.
# 이외 소수점 첫번째(tenth), 두번째(hundredth), 세번째(thousandth) 위치 알려주는 링크
https://www.softschools.com/math/topics/rounding_to_the_nearest_hundredth/
댓글
댓글 쓰기